서비스이용약관

이마트에브리데이앱 이용약관

1장 총직

1 (목적)

이 약관은 이마트(이하 "회사"라고 한다)에서 운영하는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 "자사앱"이란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일정한 시설을 이용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며,이하 "상품 등"이라 함)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자사앱"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자사앱"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 본인 확인 및 회원의 개인정보, 거래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 자사앱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신세계포인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와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신세계포인트 통합I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당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신세계포인트 서비스의 내용은 신세계포인트 이용약관(https://www.shinsegaepoint.com)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매장이란 회원에게 상품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영업점으로서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직영사업장과 회사와 제휴, 가맹계약 등을 체결하여 운영되는 자영사업장을 말합니다.
  • 할인쿠폰이란 명칭을 불문하고 회원이자사앱또는 매장에서 상품 등의 구매 시, 판매가격에서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을 적용한 가격을 기준으로 대금을 지급하고 상품 등을 공급받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 할인수단을 말합니다. 할인쿠폰은 회사 또는 가맹점등이 임의 또는 협의하여 발급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사용조건, 사용기간, 발급횟수 등은 할인쿠폰 별로 상이하게 정할 수 있으며, 회사 또는 가맹점등의 사정에 따라 쿠폰 발급은 임의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3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자사앱"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자사앱"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자사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자사앱의 화면에 그 적용일자 7(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 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이 경우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4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자사앱"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매장영업정보 및 서비스 제공

2. 고객 프로모션 제공

3. 전자상거래 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4. “신세계포인트서비스

5. 기타 "자사앱"이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을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5 (서비스의 중단)

  • "자사앱"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자사앱"은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자사앱"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종료 또는 포기, 회사의 폐업, 합병, 분할, 영업양도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자사앱"은 전자문서 전송, 모사전송, 우편 또는 서면제공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자사앱"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 합니다.

6 (회원가입)

  • 회원으로 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자사앱"이 정한 가입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자사앱"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이 약관 제5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회원의 요청으로 탈회한 때로부터 1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3. 기입한 회원정보에 명백한 허위, 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5.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6.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운영 또는 유지관리에 현저하게 지장을 주는 경우
  •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자사앱"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및 『화학물질 관리법』등 관련 법령에 따른 등급 및 연령제한 준수를 위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또는 상품 등 구매를 제한하거나, 회원에게 나이 및 본인확인 등의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가 사용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 탈퇴 및 자격 정지 등)

  •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탈퇴 시 회원자격의 상실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적립된 포인트 등이 전부 소멸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자사앱"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에 허위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자사앱"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버몰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11조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거나,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1) 서비스 제공자에 대하여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을 하는 행위

2) 정당한 사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반품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이 약관의 규정 또는 회사의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자사앱"이 회원 자격을 제한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 되지 아니하는 경우 "자사앱"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본조 2항의 사유로 "자사앱"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해당 사유에 대해 통지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제 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자사앱"은 회원의 소명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8  (개인정보보호)

  • "자사앱"은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자사앱"은 회원가입 시 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자사앱"이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자사앱"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자사앱"이 제3항과 제4항 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만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관한법률개인정보보호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자사앱"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사앱"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자사앱"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자사앱"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자사앱"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4.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 기타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가 마련한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9 (자사앱의 의무)

  • "자사앱"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상품 등및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자사앱"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자사앱"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자사앱"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0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개인정보를 허위로 등록, 신청, 변경하는 행위
  •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등을 도용하여 물품을 구입하거나, 물품구입 등을 가장하여 "자사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자사앱"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속하는 행위
  • "자사앱" 기타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자사앱"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자사앱"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1(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방법에 따라 전자우편, SMS, 전화, 팩스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자사앱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12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게시판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이나 SMS, 전화, 앱푸쉬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은 법령에 따라 회사에게 부과된 의무이행을 위한 절차안내,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기타 거래관련정보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포함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13 (할인쿠폰)

① 할인쿠폰은 회사가 무상으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회원자격이 상실되면 소멸합니다.

③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이를 회수하고, 회원자격 상실(아이디 삭제)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2장 전자상거래 서비스

14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회원은 사이버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회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등을 회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15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5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계약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전자담배 포함), 주류, 성인용품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회원 자격이 제한 또는 상실된 회원이 구매신청 한 경우

4. 구매신청 회원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버몰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5. 관할청의 처분 등으로 상품 등의 판매가 중단된 경우

6.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해제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해제 또는 취소 시 회사는 회원이 상품 대금을 지급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6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7 (지급방법)

자사앱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회사가 허용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자사앱은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자사앱은 회원의 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 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2.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18 (상품 등의 공급)

①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예상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상품 등의 인도 또는 제공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정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19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0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함)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회사가 상품 등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6.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외함)

7.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③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회사에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21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상품 등의 대금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하거나 결제를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회사는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상품 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2.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상품 등의 경우에는 회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④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3장 기타사항

22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 상위 웹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링크(: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자사앱" 초기 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3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 "자사앱"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자사앱"에 귀속합니다.
  • 회원은 "자사앱"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자사앱"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자사앱"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자사앱"은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24 (회원의 게시물 등)

회원이 등록 또는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항에 해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타인을 모욕, 비방, 비하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2. 범죄 및 불법행위에 악용될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는 게시물

3. “회사또는 제 3자의 저작권, 상표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음란물 또는 일반인의 성적 굴욕감이나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의 게시물(그러한 내용이 담긴 웹사이트, 앱 등으로 연결될 수 있는 게시물을 포함)

5. 어린이와 청소년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는 선정적 내용을 담은 게시물

6.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노출된 게시물

7. 사이버몰의 이용 목적에 부합하지 않거나 해당 서비스의 취지와 무관한 내용의 게시물

8.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이 실행되어 다른 회원, 회사, 3자의 시스템 성능 저하, 개인정보 유출 등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악의적인 코드를 담고 있는 게시물

9.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10. 기타 이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게시물

25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26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제1, 3항 내지 제5항에 불구하고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2항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손해에 대해 위와 같습니다.

27 (분쟁 해결)

  • "자사앱"은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인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 "자사앱"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 "자사앱"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8 (준거법 및 관할법원)

  • "자사앱"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 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 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 "자사앱"과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20221009일부터 시행하고, “자사앱모든 회원에게 적용됩니다.

장바구니에 상품이 담겼습니다.
상품을 찜 했습니다.